본선 참가 정보

본선대회는 예선대회에서 부정행위 검사를 마치고 결격사유가 없는 팀들 중 상위 50–60팀 4문제 이상 해결한 모든 팀이 진출하게 됩니다. (예선대회 중 서버 사고로 인해 올해에 한해 진출 조건이 완화되었습니다.)

일정

2020년 8월 1일 (토요일) 11:00 – 16:00


대회 자료


대회 진행

본선도 ucpc.acmicpc.net에서 온라인으로 진행됩니다. 인터넷 방송을 통해 대회를 진행할 예정입니다.

  • 참가팀에게 대회 며칠 전에 대회용 계정 정보를 나눠드릴 예정입니다. 위 사이트에서 이 계정으로 로그인해 대회를 치르면 됩니다.
  • 3명이 반드시 한 대의 컴퓨터를 사용할 필요는 없습니다. 자유롭게 진행해주세요.
  • 인터넷 검색을 이용하거나 미리 준비한 코드를 사용해도 됩니다.

유의사항

  • 대회 중 같은 팀원을 제외한 그 누구와도 대화해서는 안 됩니다. 팀원이 아닌 사람과 문제에 대해 어떤 형태로든 커뮤니케이션하는 것은 부정행위입니다.
  • 같은 팀원이 아닌 사람에게 대회용 계정의 정보를 공유해서는 안 됩니다.
  • 위의 유의사항을 위반하는 경우 부정행위로 간주되어 실격되며, 수상했더라도 수상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.
  • 기타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운영진의 판단에 따라 결정할 수 있습니다.

기타 사항

  • 문제에 대한 질의 사항은 대회 플랫폼의 질문 기능을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. 대답해 드리기 어려운 질문에 대해서는 “답변을 드릴 수 없습니다”로 대답될 수 있음을 유의하세요.

채점 환경

  • 대회 안내 페이지를 참고해주세요.
  • 모든 문제는 대회에서 지원하는 언어 중 하나 이상을 이용하여 시간 제한과 메모리 제한 안에 풀 수 있음이 보장되어 있습니다.

사용 가능 언어

ICPC의 경향을 따라 C11, C++14, Java (OpenJDK), Kotlin (JVM), Python 3, PyPy3 만 사용 가능합니다. 언어별 환경과 실행방법은 BOJ의 언어별 환경 페이지를 참고해주세요.

언어별 추가 시간과 추가 메모리는 제공되지 않습니다. 참가자분들은 각 문제에 맞는 적절한 언어를 선택하셔야 합니다.